오픽 오픽 IL 후기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오픽 시험을 준비했던 졸업을 앞둔 대학생입니다. 졸업 요건 중 하나인 오픽을 통해 졸업을 하고자 했는데, 바쁜 막 학기로 준비할 시간도 없었고 주변에서는 유튜브 영상을 몇 개 찾아보면 오픽을 금방 딸 수 있다고 했습니다. 심지어 평소 공부에 관심도 없고 영어도 못하던 형이 했던 말이니 저는 철썩같이 믿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제가 그 형보단 영어를 훨씬 잘하거든요 ㅎㅎ.
그렇게 시험을 보고 합격 결과를 제출하는 마감일 하루 전에 결과가 나와서 확인을 하는데 NH 등급이 나왔습니다. 정말 믿을 수 없었죠. 한 문제 밖에 패스도 하지 않았고 대답도 잘 했다고 생각했거든요. 그렇게 과사에 전화 중 기한을 조금 늘려준다는 답변을 받고 부랴부랴 새 시험을 준비했습니다. 처음과 달리 자신감도 많이 떨어지고 두려움도 많이 생겼고 어떻게 준비할 지도 막막했습니다. 그렇게 다시 진짜녀석들 유튜브를 보려다 답답한 마음에 혹시나 하는 마음에 카톡으로 상담을 드렸습니다. 선생님께서는 단순 상담인데도 친절하게 제 녹음도 들어주시고 어떻게 준비할지도 도움을 주셨습니다. 선생님의 진정성과 진심이 느껴져서 인강을 듣자고 마음을 먹게 되었고 시험 당일까지 많이 떨렸지만 열심히 준비하고 들은 만큼 시험 문제도 풀기가 수월하고 비슷하지만 익숙한 느낌에 편하게 시험을 보고 나왔습니다. 결과는 다행히 IL 등급이 나와 통과를 하게 되었구요. 선생님께 정말 감사한 마음 뿐입니다.
마지막으로 혹시나 듣는 게 맞을지 고민하고 준비하시는 분들이 이 후기를 읽으신다면 추천드리고싶습니다. 기한이 얼마 남지 않았거나 혼자 준비하기 막막하신 분들 인강을 들으신다면 많은 도움을 얻게 되실 겁니다. 마음의 두려움도 덜어지게 되구요. 모든 분들이 좋은 결과 얻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한 새 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